검색

전남도, 온택트 투자 유치 시동

5일 으뜸전남튜브 통해 올 첫 설명회…기업과 실시간 소통

가 -가 +

장병기
기사입력 2021-03-05

▲ 온택트 투자설명회 (사진=전라남도)  © 장병기


[대한뉴스통신/장병기 기자] 전라남도는 5일 잠재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전남의 비교우위 투자환경과 차별화된 지원제도 등을 설명하는 비대면(온택트) 투자설명회를 올들어 처음 개최했다.

 

전남도는 지난해 바이오의약 등 4개 산업 분야별 설명회를 마쳤다. 올해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청정 블루 이코노미 관련 다양한 첨단 산업 분야에 대한 비대면 투자설명회를 열어 기업을 유치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전라남도 유튜브 채널 ‘으뜸전남튜브’를 활용, 실시간으로 기업, 시군, 유관기관 등 300명이 참여했다. 전남의 산업인프라, 지원제도 등 전남만의 투자매력을 설명하고 기업의 성공 투자 지원을 약속했다. 

 

참여자들이 유튜브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관계자가 답변하는 등 쌍방향 소통방식으로 전남이 투자 최적지임을 각인시켰다.

 

시군, 유관기관과도 코로나19로 변화된 산업환경과 투자유치 전략을 공유하고 올해 투자유치 목표인 250개 기업 유치 달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다짐했다.

 

전남도는 앞으로 지역 우수 산업 인프라 등을 소개하는 투자자 중심의 맞춤형 투자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한국판 뉴딜,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등 주요 프로젝트와 연관된 에너지‧바이오‧드론 등 미래형 첨단산업을 중점 유치할 계획이다.

 

윤병태 전라남도 정무부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기업이 전남에 새로운 터전을 마련해 성공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대규모 첨단기업 유치로 좋은 일자리와 미래 신성장 동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올해 유치 분야별 온택트 투자설명회를 7회 이상 실시할 예정이다. 이전 설명회는 전라남도 유튜브 공식 채널인 ‘으뜸전남튜브’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대한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