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목포해수청, 설 연휴 대비 여객선 안전점검 실시

가 -가 +

박귀월
기사입력 2021-01-15

  목포지방해양수산청 전경     (사진= 목포해수청 제공)

 

[대한뉴스통신/박귀월 기자]목포지방해양수산청(청장 장귀표)은 1월18일부터 1월29일까지 2주간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등 검사기관과 합동으로 설 연휴 대비 여객선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합동점검 기관은 목포지방해양수산청, 한국해양교통공단, 한국선급 등이다.

 

안전점검 대상은 목포 26항로 및 완도 13항로에 운항하고 있는 총 68척의 연안여객선이다.

 

이번 주요 점검사항은 화재 예방을 대비하여 난방·전기 기구 사용 실태를 집중점검하며, 이밖에 안전항해를 위한 레이다 등의 항해·통신장비 상태, 구명설비 상태, 차량적재도에 따른 선적 및 고박상태 등이다.

 

점검결과 단순 지적 사항들은 즉시 시정하도록 조치하고, 법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규정에 따라 엄중 조치하여 여객선 안전관리에 빈틈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특별안전점검과 병행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선원들의 마스크 착용여부, 여객 발열 시스템 구축 여부 등 여객선 부문 생활방역지침 이행여부를 같이 점검하게 된다.

 

장귀표 목포지방해양수산청장은 “겨울철 화재사고가 발생 되지 않도록 철저한 점검을 시행할 것이며,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생활방역지침 또한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대한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