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무안군의회,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참가 ‘성료’

가 -가 +

장병기
기사입력 2020-07-14

▲ 무안군의회,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 참가 ‘성료’ (사진=무안군의회)  © 장병기


[대한뉴스통신/장병기 기자] 무안군의회(의장 김대현)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의회·행정박람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지방의회의 의정 활동과 지방정부의 정책을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 지방의회와 행정기관 간 소통 및 교류를 통한 지방 분권을 도모하고자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조직위원회와 부산일보, 전남일보, 강원일보 등 전국 주요 지방언론사가 공동 주최했다.

 

군 의회는 박람회 기간 동안 의회·행정 홍보관을 운영하며 의원발의 조례, 특위 활동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과 무안군에서 추진하는 주요 정책 등을 홍보하였다.

 

행사 첫날 박람회장을 찾은 무안군의회 김대현 의장은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에 대한 부당성을 설명하고 관련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지역 현안 알리기에 직접 나섰다. 

 

또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이들과 소통하고 군 의회의 의정활동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홍보관 운영으로 지방자치에 대한 공감대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체온 측정, 터널식 분사기를 통한 대인소독, 관람객 비닐장갑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진행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대한뉴스통신. All rights reserved.